임산부가 조심해야할 8가지 주의사항
안녕하세요.
오늘은 임신을 준비하거나 현재 임산부이신 예비엄마, 아빠가 조심해야 할 사소한 8가지 주의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.
1. 파스를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. (바르는 것도 절대 안 됨)
: 파스의 소염진통제 성분으로 태아의 동맥관 폐쇄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.
2. 가슴, 유두 자극을 조심해야 합니다.
: 자극 시, 자궁수축, 조산, 유산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.
3. 비타민A 섭취를 조심해야 합니다.
: 현재 복용 중인 비타민 성분에 대해 한번 다시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. 과섭취시 기형아 출산 위험이 높아집니다. 가까이에 있거나, 방문하고 있는 산부인과 담당 선생님께 전문적인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4. 38도 이상 고열 시 병원으로 방문한다.
: 고열은 태아의 기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, 참지 말고 병원에 방문하여 빨리 열을 내려야 합니다. 38.9도 이상 온도에서 목욕을 조심하여주세요. 태아 중추신경계 이상 및 배꼽 탈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5. 고양이, 개 등 애완동물 접촉에 주의해야 합니다.
6. 생선, 고기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.
: 참치, 다랑어 등 큰 생선은 메탈 수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. 고기는 꼭 완전히 익히고 섭취하도록 합니다.
7. 카페인, 탄산음료 섭취애 유의해야 합니다.
: 하루 300mg 이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 콜라, 녹차, 홍차, 초콜릿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.
8. 직접, 간접흡연에 주의해야 합니다.
임산부가 조심해야 할 8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, 꼭 숙지하고 건강한 아이를 갖기 위한 예비 엄마, 아빠가 미리 알아두고 임산부이시라면 꼭 머릿속에 상기시켜두고 건강하게 출산하여 예쁘고 건강한 아이가 태어나길 기도합니다. 감사합니다.